노션으로 소개팅을 한다고? 갓생사는 Z세대가 연애하는 법


한국의 전형적인 데이트 프로그램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방송은, 딱 한 가지가 다르다. 지나치게 선정적이라는 비판과 신선하다는 찬사가 엇갈리는 이 프로그램은 영국 방송사 채널4의 ‘네이키드 어트랙션’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낭만의 장소인 대학 캠퍼스를 빼앗긴 대학생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교제를 시도하고 있다. 성대신문이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성균관대를 비롯해 16개 대학 395명을 대상으로 연애 경험과 인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seventy three.2%는 연애 경험이 있다고 했다. 이 중 코로나19 확산 이후 연애를 시작한 경우가 thirteen.7%였다. 소개팅 상대는 당신의 제자도 아니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러 온 피상담자도 아니다.


‘즐거웠고 좋은 분 만나셨으면 좋겠다’고 남기는 게 뒤끝 없이 깔끔하다. 어차피 고작 한 번, 단 몇 시간 본 사이 아닌가. 소개팅을 한 의도와 목적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말자. 이런 소유진의 어머니를 백종원은 열심히 설득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당시에 백종원은 "나이는 어쩔 수 없고, 사업도 열심히 하고 싶다. 살찐 건 제가 빼겠습니다"라고 말하더니 실제로 한 달 만에 15kg을 딱 빼고 왔다고 합니다.


즉, 보통 언변이 좋으신 분들은 처음 보는 사람과도 어느정도 스몰토크에 능한편인데, 따라서 이 어플도 이렇게 부담스럽지 않고 대화 코드가 맞는 사람과의 매칭이 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성분의 경우 취준생, 프리랜서, 직장인, 대학생, 대학원생 등 거의 대부분이 가능합니다. 결국 적극녀는 소개팅남을 데려다 주기 위해 따라왔던 것임을 끝내 밝히지 못했다. 그것은 안그래도 상대방으로 하여금 비정상적인 여자라는 인식을 다분히 심어 준 적극녀가 여태 취해왔던 비정상적인 행동들 중 최악으로 비정상적인 행동이었기에. 카페에 들어서서 버블이 징그러울 만큼 쌓인 이 독특한 음료들이 얼마나 맛있는지에 대해 주구장창 읊어대고 있을 때 소개팅남이 지갑을 연다. 적극녀가 황급히 먼저 카드를 꺼내들고 계산대로 달려가서 죽 긁어 내리자 소개팅남이 외친다.


“나는 아기돼지처럼 뭐든 잘 먹는 여자가 좋아”, “난 귀여운 스타일 남자는 별로라…”처럼 아무 생각 없이 한 얘기가 상대방의 얘기일 수도 있다. 당연히 상대가 이런 말을 들으면 큰 상처를 입고 만나기 전부터 의욕을 상실하게 된다. 이어 MC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최악의 행동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숙은 "내 직업 특성상 웃기려고 하는 사람이 최악이다"라고 했다. 한혜진은 "나도 직업 특성상 너무 멋 부리고 나오면 별로다. 나는 주로 운동화에 청바지 입는다. 그런데 상대방은 나 때문에 굽 높은 부츠를 신고 나왔더라"고 말했다. 실시간 채팅으로 참여한 시청자가 전한 빌런의 행동에 MC들 모두가 경악하기도 했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웨이팅 앱 이용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봄을 맞아 이사와 결혼 등 새 출발을 준비하거나 집 단장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블루밍일룸 페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3월 20일부터 6월... 여기에 고민남은 여자친구가 자신을 포함해 전 남자친구들을 대상으로 '결혼 적합표'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충격받았다.


그렇다면 남녀가 생각하는 가장 선호하는 소개팅 주기에 대해 알아보자. 결혼정보업체 가연 관계자는 “소개팅을 앞뒀지만 상대를 바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연락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미혼남녀 187명(남 96명, 여 91명)을 대상으로 ‘소개팅 애프터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자신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할 때 필연적으로 느끼는 어색함도 없이, 상대에 대한 궁금증도, 배려도, 눈치도, 긴장도 없이. ‘소개팅’이라는 자리에서의 여자는, 언제나 대접 받아 마땅한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첫 연락부터 마지막 애프터 신청까지, 무엇이든 남자가 먼저 해야 했고 앞장서야 했죠.


그리고 사람의 내면을 볼 수 있어야 하고, 대화를 통해 상대를 알아가야 한다. 하나님은 외모를 중시하는 것을 죄악으로 여기시므로, 외모를 따라 배우자를 선택하는 이들에게는 징계에 가까운 역경이 따를 수 있다. 아무튼 일단 기대는 접고, 자신도 완벽하지 않음을 다시 한 번 깨달으며 첫 만남의 장소로 가는 것이 중요하다. 지인은 자신이 만난 수박남이 소개팅 특유의 어색함을 견딜 수가 없어서 쉴새 없이 떠드는 게 아닐까, 라는 느낌도 들어서 마음이 아팠다고 한다. 차라리 조금 긴장해서 허둥지둥하면 귀엽기라도 하겠다. 수박남들은 너무 자기 혼자 편안~하게 소개팅을 하려고 한다.


연인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은 예쁘다, 멋있다는 칭찬은 자주 듣지 못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소개팅 자리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한다면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또한 저 사람도 내가 마음에 드는 것 같다는 생각에 성공적인 소개팅이라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남자들은 애초에 상대방에게 관심이 없으면 알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는다. 그런데 남자가 나에 대해서 계속 물어보고 말을 걸어준다면 그것은 분명히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신호이다.

강남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